파워렉스라는 회사 두번다시는 쓸일 없을듯합니다

화이트리카 13 279 10

얼마전 파워불량으로 파워렉스측에 AS를 보내엇습니다 

점검후 답변은 노화에 따른 커넥터 열변형이며 그게 고장 원인이다라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사타커넥터의 열 변형으로 접촉면 에러로 부팅 불가 증상은 정상이고 CMOS진입도 안되는것이 정상이다를 끝까지 우기고 있습니다

 

사용하지도 않은 사타커넥터 단자도 전부 이상이라고 애기하는 부분이 파워 내부 사타출력포트가 터졋다를 인정하는 자충수임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우기는군요 

 

회사측에 이해가 안된다고 논리적인 설명을 하면 " 뭐 어떻게 해드릴까요 원하시는게 뭔데요 " 라고 블랙컨슈머 진상등으로 몰고가는행태 진심으로 어이가 없습니다 

 

파워를 오래 사용해서 [ 3년정도 ] 사타커넥터가 열 때문에 변형이 되는것이 정상 그로인해 시스템이 CMOS도 안들어가지는게 정상이라고 애기하는 회사 ...결국은 사타 출력포트가 터졋을시 전체 시스템에 대한 보상을 해주지 않기위해 쓰는 꼼수라는 말이 맞는듯해보입니다 

 

수리해서 정상인데 뭐가 문제냐 

수리해서 정상으로 사용가능하면 된거 아니냐 

안내가 어떻게 됬든 실수가 됬든 최종적으로 제품은 문제가 없는데 뭐가 문제냐...라고 AS부서 차장이라는 사람이 그러더군요 

 

그 이후 개발부 팀장과의 연계로 제품 교환으로 결정이 되었다고 전화를 받앗습니다 

 

전화를 받고 재차 문의 하엿고같은 이야기들이 반복이 되었습니다 

 

파워렉스 제품의 커넥터 재질을 물어도 모른다 

 

내가 확인하기로는 커넥터의 PE 마크로 폴리에틸렌 소재라는것을 확인했고 플라스틱 제조사에 문의를했고 내열성온도가 40~80도라는것을 확인했고 변형이 올수 있는 온도는 얼마정도라고 설명을 들었다

 

그 온도는 상식적으로 컴퓨터 안의 커넥터 단자에서 발생할수 있는온도가 아니다라는 질문에 " 모르겟다 오래썻고 불량이 있을수도 있다 "

 

그러니 파워렉스축은 " 수리햇고 정상이지만 못믿겟다 해서 다른제품으로 교체해준다지 않느냐 그리고 열 변형은 얼마든지 올수 잇는것이다" 라고 같은 말만 반복하는군요 

 

그쪽의 말을 신뢰할수 없다 

 

파워렉스 개발부에서도 커넥터 문제로 부팅이 안될수는 있으나 CMOS진입이 안된다는건 이해가 안된다라고 하는데 왜 AS부서 그쪽만 그것이 정상이라고 하는것인가 문제는 교체 하건 말건 신뢰의 문제이지 제품의 문제가 아니다

 

거짖말일뿐이고 상식적으로 논리적으로도 이해가 안되는 궤변만을 늘어놓고 있는데 내가 보낸제품이든 다른 제품이든 뭐든 어떻게 믿고 쓰겟냐하니 " 파워렉스는 거짖말 하는 회사가 아니다 " 라고 하여 그럼 블랙호크 이벤트는 왜 한거냐 효율 89%라고 광고했다가 실제 82~83밖에 안나와서 여러 사이트에서 질타를 받앗고 제품 리콜이나 환불을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이벤트로 그냥 넘어간것 아니야 하니 모르겟다 기억이 안난다라고 하더군요 

 

AS부서에 있는 사람이 이벤트는 기억하면서 그건 기억이 안난다고 하는게 말이 된다 생각하느냐 재차 질문하니 그만하라고 더 이상 해봐야 답 없으니 그만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왜 그만 해야하냐 그쪽이 그만 하자면 그만 해야하는거냐 

 

답도 없는데 왜 자꾸 그러냐고 그만하면되지라고 하길레 여기서 이성의 끈을 놓앗고 반말로 애기햇습니다 

 

인격적으로 존중해줄만한 가치가 없네 진짜 개XXX네 라고 욕을 햇습니다 

 

똑같이 맞받아 치는군요 

 

몇살이냐 너나알어 어디서 욕질이야 XXX XXX XXX라고 하길레 고객이 그만하자도 아니고 통화를 끊내고 싶으면 소비자님 더 이상 애기는 같은 애기의 반복이고 그만하는게 어떻겟습니까도 아니고 그쪽이 나한테 응대한걸 생각해라 라고 하니 그냥 끊어버리는군요 

 

 

월요일 개발부 상무라는 사람에게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고객응대가 잘못된점에 대하서 사과를 드리고 AS담당이였던 차장이라는 사람을 괭장히 호되게 질책햇다고 하면서 말입니다

 

그리고 대화를 이어 나가면서 하는 말은 기존과 같은 말입니다 

본인이 직접 테스트중인데 아무런 이상이 없고 혹여나 AS부서에서 몰래 수리를 한 흔적도 없다 고로 이제품은 정상이니 받아서 써보는게 어떻겟느냐라고 하더군요 

 

내가 사용중 퍽소리와 함께 탄내가 났고 전원인가가 불가했고 하루정도 지난후 전원인가는 되었으나 부팅불가 CMOS진입불가인 상태였다 

그리고 AS부서에서 애기하기를 커넥터 불량으로 케이블을 교체 하엿다고 하엿는데 수리흔적이 없다는건 말이 안된다 라고 하니 상무라는 사람은 " 케이블 끝에 있는 커넥터 단자만 교체한것이지 케이블을 교체한것은 아니다" 라고 말이 바뀌더군요 

 

같은 말을 몇번이나 반복하고 있는데 같은 말을 반복할떄마다 파워렉스측의 애기는 다 틀려진다 

사과는 형식일뿐이고 제품은 믿지 못하겟다 

이런 애기가 오가던 도중 갑자기 파워 케이블을 장착하는곳에 쇼트가 보인다 

이 정도의 쇼트라면 퍽하고 꺼질수가 있다라고 갑자기 애기가 바뀝니다 

고객과실이라고는 표현안하면서 우리직원들은 테스트나 AS시 전원오프후 파워 스위치 오프하고 케이블을 탈착하여 이럴리가없는데 우리직원들이 실수할리가없는데 라고 하면서 절대 소비자과실이라고는 표현하지 않으면서 사람을 살살 간만 보는행동이 시작되더군요 

 

호되게 한마디 했습니다 

 

 

 

 

" 지금까지 저번주 화욜일 발송 수요일 도착 목요일날 검수하여 그 과정중 AS부서 일반직원 수리 ~ 차장 검수 ~ 개발부 팀장 검수 ~ 팀장 부재로 그 밑의 직원 테스트 그리고 오늘 전화온 상무 그쪽까지 몇명이 그 제품을 테스트하였는데 그걸 이제 발견하고 애기한다는게 말이냐 지금 장난을 치느냐 뭐하는거내 사람을 놀리려고 전화 한것이냐

그래놓고 제품이 이상이 없다 검수했다 정밀 검사까지 이상없다라고 말을 할수 있느냐 몇명이 테스트하면서 그쪽의 실수로 생긴 부분일수도 있는것을 이제는 나에게 소비자 과실로 책임을 전가하는것이냐 

그쪽직원들이 그렇게 교육이 잘되어 있고 해박한 지식으로넘쳐나 고객응대가 너무나도 원활히 잘 이루어져 지금 그쪽과 내가 통화를 하고 있는것이냐 " 

이렇게 애기하니 오해라는군요 네 또 오해라고합니다

 

1시간 30분동안 애기하면서 위와 같은 번복되는말 하지 않은말 거짖말등으로 주절주절 늘어놓으면서 반박하면 오해라고만 재차 강조하더군요 

 

애기가 길어질즈음 내가 피해를 본 부분과 사과하는 마음을 상무라는 사람이 자꾸 강조하면서 재차 언급하기에  얼마만큼 미안한것이냐 물으니 " 책임을 느낄수 없을 만큼 미안하고 그 폭은 무한할 정도이다라고 하면서 보상은 원래는 중고 타제품으로 교환결정이였지만 새제품으로 교환해주겟다 " 라고  하더군요  하.....

 

어이가 없어 " 상무님이라는 분 말은 참 잘하시는데 무한한 책임과 미안함이 고작 블랙호크 650W 다나와 최저가 63900원이냐 "라고 물으니 권한이 없다 애기하더군요 

 

이 63900원도 재가를 받아야 한다 합니다 

 

그러면서 감성팔이를 시작하더군요 

 

파워렉스가 어렵습니다

컴퓨터 사업이 하향세라 저희도 죽을맛입니다 

" 파워렉스가 하향세고 어려우면 안텍 슈플 마닉 커세어 시소닉 유통사들 다 망하거나 파워사업 철수햇겟습니다 "하니 그냥 한말인데 너무 깊게 들어간다고 조크를 날려주더군요 

 

한 기업의 개발부 상무라는 직책이 63900원 이상을 고객에게 보상할수 있는 권한조차 없는 직책인지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지는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하더군요 

 

그 조건을 받아 들이지 못하겟다 

 

파워렉스측의 사과를 받아들일만한 명분이 없다 

 

이제는 상무까지 나서서 한다는 말이 온통 말이 안되는 변명에 의혹 오해라고 포장일색이다 

그 조건을 받아 들일수 없으며 본인이 권한이 없다고 하엿으니 그럼 그 권한이 있는 사람과 토론후 결과를 통보달라고 햇습니다 

 

그러고 나서 한시간즈음후에 문자가 한통 옵니다 

 

상단 사진이 파워렉스측에서 보내온 사진입니다 

 

  

제품의 문제점은 없으며 퍽소리는 위 사진이 원인이지만 AS팀의 미숙함으로 발생된 사과의 뜻으로 700브론즈 신품으로 교환하여주겟다는 내용입니다 

 

이 정도면 어이상실정도가 아니라 그냥 헛웃음이 나더군요  

 

" 저 부분이 이렇게 된건 니 잘못이지만 우리가 실수한게 있으니 교환해줄께라고 보이네요 " 답장을 보내니  " 원인이 궁금하여 보내드린 사진입니다 오해는 없으셧으면 합니다 " 라고 또 간을 보는군요

 

어제 공휴일 지나고 오늘은 전화를 기다리다가 먼저 전화를 걸었습니다 

관리부 연결후 전화받은 여직원에게  " 안녕 하세요 월요일 상무라는분과 통화를 했는데 그 윗급 직책을 가지신분과 통화를 할수 있을까요 " 라고 물어보니 여직원은 확인을 해야하니 잠시만 기다려 달라해서 기다리던 도중에 갑자기 전화가 바뀝니다 

 

" 나 관리부 이사인데 월요일 오전에 나랑 통화하고 상무님을 바꿔주지 않았느냐 그럼 상무님이랑 통화를 하면 되지 왜 자꾸 전화를 하느냐  상무님을 연결해줄테니 상무님이랑 애기해라 "

 

몇번을 물었습니다 지금 짜증을 내시고 훈계를 하시는데  왜 그러느냐구 말입니다 

 

그러니 " 상무님이랑 애기하면되지 왜 자꾸전화해서 우리 직원을 괴롭히느냐 상무님을 바꿔주겟다고 하는데도 그쪽이 거부하면서 우리 여직원 괴롭히지 않았느냐" 라면서 저한테 호통과 훈계를 시작하더군요 

 

" 나는 통화할수 있는지에 대해 질문을 했고 기다리라해서 기다렷을뿐이고 여직원은 상무님을 바꿔주겟다고 애기한적이 없다 무슨 소리를 하는거야 " 하니 " 본인이 옆에서 듣고 있엇고 상무님을 바꿔주겟다고 하엿는데도 그쪽이 막무가내로 다른 사람을 바꾸라 하지 않았느냐" 라고 하는군요 

녹취를 들어보라해도 본인말이 맞다고 합니다 

 

저는 차분한 목소리 저 관리이사는 억양이 많이 올라간상태엿습니다 

 

네 여기서 또 터집니다 

 

두번의 실수는 할수 없기에 언성만 높여 " 지금 싸우자는거냐 그렇다면 싸워줄테니 애기를해라 내가 하지않은말을 햇다고 매도하고  사람을 괴롭히는 진상으로 만들고 녹취는 못듣겟고 고객에게 강요 짜증 호통 훈계로 일관 하는데 싸우자고 하는거면 얼마든지 싸워 줄테니 애기해라" 하니 본인 말만 계속하더군요

 

그래서 그럼 지금 파워렉스 측으로 올라가겟다 하니 올라오라는군요

 

하하하......알겟다하고 전화 끊엇습니다 

 

그리고 시계보니 1시30분 시간이 애매하여 위 사진이 온 핸드폰 번호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개발부 팀장이더군요 

 

상무님을 바꾸어줄수 있습니까 라고 물어보고 기다렷더니 상무가 안받겟다라고 한다는군요

왜 전화를 못받겟다는것인지 이해가 안된다 이유가 어떤것인지 물어보니 팀장은 다시 질문을 하러갑니다  

그러면서 전화기 너머로 누군가의 흥분된 목소리로 찰진 욕이 한바가지로 들려옵니다

네 관리부 이사이겟지요 

 

다시 팀장의 대답을 들어보니 일단 관리부 이사님과 애기중이시고 일반 고객이 임원급 되는분과 통화를 마음대로 요청할수는 없는부분이기에 라고 대답을 합니다 

 

" 네 ?????????

아니 본인들이 필요할때는 이사람이고 저사람이고 본인의 허락도 받지않고 막무가내로 다 전화 해놓고 이제와서 임원급 그리고 전화를 못받겟다라고 하던가요 "라고 물으니 중간에 끼여 입장 난처한 팀장은 대답을 못합니다

 

" 상무님께서 월요일 제안한 조건으로 고객님이 선택하시면 될것같고 더 이상은 방법이 없다" 라고 전달하라 하십니다라고 하여

" 그러면 중간에 끼여 입장곤란한 팀장님 그 조건이 싫다면 어떻게 되는건지 그리고 오늘은 서울로 가면 시간이 7~8시정도 될듯한데 가능한지 물어봐주시겟습니까 ? " 

라고 하니 " 더 이상은 해드릴께 없으니 알아서 하시라고 그리고 오늘은 시간이 늦으니 방문하시려면 내일 하라고 하셧다는군요 

 

네 그리고 다시 관리부 전화를 걸어 여직원분에게 물어보았습니다 

" 내가 실수라거나 기억이 잘못될수 있어 재차 확인하고자 전화를 드렷고 아까 통화중 상무님을 바꿔준다고 하신적이 있으신가요?" 하니 " 아니요 확인해야 된다고 안내드렷고 그 과정에서 관리부 이사님에게 연결시켜드렷습니다 "라고 재차 안내 받앗습니다 

 

다른 커뮤니티에 먼저 글을 올리면서 한분이 작성해주신 댓글이 있습니다 

 

 

""마지막에 물론 고객이 화나서 욕설을 하는게 잘했다고 보긴 어렵지만

인성질로 대응한 직원이 더 문제인거같습니다.  

회사다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CS부서가 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고객응대를 할때 고객이 모르고 욕한다해서

같이 인성질하거나 고객을 블랙컨슈머로 몰거나 저렇게 대응해서는 안되는거거든요 

 처음부터 고객자체를 블랙컨슈머로 몰아가기 식으로 한것부터가 노답이지만..

아무리 직급이 높은 사람이나 회사 사장이라도 저러면 기업 개욕먹이는거나 다름없습니다

 

일게 말단직원이 저러면 와서 여기 스폰서분들 대부분 사과하는데 .. 

 

뭐 여기서 활동하는 스폰서=차장급이 저런다면  저 회사는 사원들

초등학교때 배우는 인성교육부터 다시 시작해야되겠네요

 

다들 고객센터 한번씩 이용해보셨겠지만

아무리 말단직원이라도 요즘 저렇게 욕대응 vs 욕대응 으로 안합니다

심지어 알바고용해도 안저러구요  ""

 

 

관리 이사와 상무가 저 정도라면 무슨 말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조만간 서울 올라가게 생겻습니다 

 

파워렉스 방문후 본인이 병원에 입원한다거나 은 팔찌를 차는경우가 아니라면 방문후기는 올리겟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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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 13
Tiphreth  
일단은 위귤을 드리고..
예전에 의도치 않게 파워렉스를 써봤는데 정확히 보증기간 종료와 동시에 파워가 사망하게 설계한 타이머 기술력에 감동하며 갈아탄 기억이 나는군요
potatochip…  
전 기본적으로 파워렉스는 거르고 시작하죠. 파워 잘못고르셔서 고생하시네요... 잘 해결 되길 바랍니다.
Ricardo  
본인 돈으로 사긴 꺼려지는 파워..
위추드립니다.
랄라스윗  
저도 파워렉스는 일단 거르고 봐야겠네요
기본이 안된 회사 제품을 쳐다볼 일도 없겠죠
위귤드리고 다음 후기 기다리겟습니다 !!
RYAN  
파워렉스도 걸러야 하는 회사 리스트에 자주 오르는 브랜드 더라구요
치사키  
몇넌전부터 믿고 거르는 회사
메르띠  
위귤드립니다...ㅜㅜ
꼬꼬마  
파워를 고를 땐 외국 유명 브랜드의 제품들 중에서도 UL 안전 인증을 취득한 제품으로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산 파워는 믿을 게 못 돼요.
생명  
위귤 드립니다. 기본적으로 파워렉스는 워낙에 사고가 많아서 항상 거릅니다. 위키에 파워렉스만 쳐도 뭐 어마어마하죠.
EVGA  
소비자를 기만해놓고

아~무렇지 않게 철면피를  쓰고 장사를하는 기업 ...

자신들의 행보가 그따위니

당신들이 말하는것처럼 "파워렉스가 하향세" 죠
두렉두렉  
간단하게 끝날일을 오래끄는 구만 ㅋㅋ
우스비  
그런 회사는 걸러야죠. 망하는 것도 시간 문제 같은데  위귤드립니다.
크라이시스  
헉 나는 말 많은 블랙호크 550w 를 4년 5개월째 잘 쓰고 있는데..,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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