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노트북 서비스센터에서 차라리 이 글을 읽었으면 좋겠네요

ayoungin 5 354 3

정말 화가 나서 미치겠습니다 벌써 AS받은 것만 3번째이고 이제 보내면 4번째가 되겠군요 증상은 VIDEO_DXGK뭐시기 하는 블루스크린이 뜨며 부팅이 되지 않고요 윈도우 버전별로 다 재설치해봤고 MSI 사이트 제공한 드라이버, 원터치 드라이버, CD에 있던 드라이버 모두 설치해봤지만 전혀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쓴 글 보시면 알겠지만 처음 증상이 발생한건 약 3월 정도이고요. 그때는 그냥 윈도우 설치 잘못한줄알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AS는 5월달이 되서야 보내게 되었습니다(학교 과제를 위해 산 노트북인데 AS를 보내면 과제를 못하기 때문에 그런것도 있고요) 이후 처음에 담당하시는 분께서는 CPU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CPU 교체 후 다시 택배로 보내주셨고요. 근데 노트북을 받은 다음날에 동일 증상이 발생해 다시 AS를 보낸다고는 하였으나, 급한 학교 과제가 생겨 2주정도 노트북 사용 후 6월 중순에 다시 보내게 되었습니다. 보낼 때 연락을 드리니 담당자가 바뀌었다고 하더군요. 그러더니 이틀정도 뒤에 연락이 옵니다.... 증상이 뭔지도 제대로 확인을 못하겠고 왜보냈는지 물어보려고 연락이 왔더라고요.... 이때부터 뭔가 좀 그랬지만 일단 설명 다 드리고 그래픽 칩셋을 교체받았습니다. 이후 6월 17일경에 수령했고요. 근데 수령해 전원을 키자마자 블루스크린이 뜨며 부팅이 안되는 겁니다. 일단 여기서 저는 분명히 윈도우 포맷 후 진행하니 데이터를 백업한 후 보내달라는 얘기를 들었던 상태였는데 포맷도 전혀 안되있고 심지어 드라이버조차 건드리지 않았다는 것에 너무 화가 났습니다. 일단 다음날에 연락을 하니 죄송하다면서 보내 달라더군요. 뭐 어쩌겠습니까..... 다시 보냈죠 근데.... 이번에는 받더니 발열로 인해서 CPU가 들려있었고 그래픽 칩셋 교체 시 열도 제대로 가해지지 않아서 결착이 되어 있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결착 후 보내준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드디어 오늘 수령해서 전원을 키니 또 동일증상이 발생하네요.... 사진 동영상 다 있고요 분명히 테스트하실 때 문제없다고 하셨는데 제대로 테스트하고 보낸 건지 궁금하네요. 저번 담당자분께서는 CPU 교체할때 윈도우 포맷은 물론 하드디스크 초기화+바이오스 리셋까지 하고 보내주셨는데 이번에는 윈도우쪽은 건드리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번에 고등학교에 들어간 고1이며 현재 영상편집관련학교에 다니고 있어서 노트북이 거의 필수입니다 그래서 3년 넘게 알바도 뛰고 하면서 모은 돈으로 구입한 노트북인데 계속 이러니 이제는 욕밖에 안나오네요.  뭐 20~30만원짜리 노트북인 것도 아니고 200만원이나 주고 산건데(직장에 다니는 분께서는 적은 금액일 수도 있지만 저한테는 거의 3년동안 용돈을 쓰지도 않고 저축하며 방학 때마다 알바 뛰어서 겨우 마련한 돈입니다) 개학 이후에는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니 답답합니다. 내일 다시 연락 예정인데 이제는 교환을 받던지 해야 될 것 같네요. MSI분들이 이쪽을 모니터링하실 지는 모르겠지만 모니터링하고 계시다면 이번에는 AS하는데 일주일이 걸려도 좋으니 제발 제대로 테스트하고 수리해서 보내주셨으면 합니다. 처음에는 그저 소프트웨어 문제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 될지는 상상도 못했네요아래는 증상과 오늘 도착해서 찍은 사진들이고요내일 MSI쪽에는 아예 윈도우를 설치하지 않은 상태로 보내려고 합니다 뭐 그쪽에서다시 설치해서 알아서 하겠죠.

 

5fc9ffb01410ae3f05066d8aafbeb479_1498640

3월 경에 처음으로 증상이 발생했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5fc9ffb01410ae3f05066d8aafbeb479_1498640

이후 윈도우 7으로 넘어오니 다음과 같이 블루스크린이 떴고요
5fc9ffb01410ae3f05066d8aafbeb479_1498640
5fc9ffb01410ae3f05066d8aafbeb479_1498640

가끔씩 이런 경고도 나타나며 아예 외장그래픽이 잡히지 않는 증상까지 발생합니다

 

5fc9ffb01410ae3f05066d8aafbeb479_1498640

현재까지 계속 사진을 모아두고 있고요
5fc9ffb01410ae3f05066d8aafbeb479_1498640

위의 사진은 오늘 도착했을 때 전원 키고 바로 찍은 사진입니다. 
5fc9ffb01410ae3f05066d8aafbeb479_1498640

이건 AS내역서고요 1차 때는 AS내역서가 있었는지 없었는지도 모르겠고(지금은 없네요) 2차, 3차 때 온 내역서들입니다. 

 

아래는 증상을 녹화해둔 영상입니다.

 


https://youtu.be/1b-MiCikUhk - Win7 증상 

 

https://youtu.be/R7ROyRO0gfg - Win10 증상

 

이번에도 안고쳐진다면 이제는 환불이나 교환 쪽으로 가야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노트북을 사놓고 못쓴 시간도 꽤 되고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목성 ayoungin  회원
5,303 (65.2%)

eef97d3c99b1ca7a897bc66fd5e65bce_1510414

    댓글 : 5
메르띠  
굉장히 고생하셨군요.. 위귤드립니다. 보통 이쯤되면... 환불받고 다시는 안 보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ㅜㅜ
ayoungin  
[@메르띠] 저도 그러고 싶은데ㅠㅠ 이미 증상이 나타나기 전까지 2달정도 사용했었고 해서 좀 애매하네요ㅠㅠ 바로 증상이 나타났다면 환불 요청을 할텐데 2달동안은 잘 사용했던지라....
볼트로이  
의심이 가는 부분은  외장그래픽 불량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
TERMINATOR  
역시 므시므시하네요...
lamanus  
이건 진짜 그냥 외장 그래픽 불량같은데... 메인보드 갈면 끝날 문제를..ㄷㄷ
분류 제목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