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틸 TRON G20 게이밍 마우스 리뷰

NoRmAnDiE 0 69 0

맥스틸 하면 게이밍 기어, 게이밍 기어하면 맥스틸이죠.
많은 게이머들이 맥스틸의 게이밍 기어를 선택하고 있으며 저 역시 2014년 말에 맥스틸 TRON G60 마우스를 구입하여 잘 사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 리뷰할 마우스는 맥스틸 TRON G20입니다.
G20의 특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 DB 및 기본 설명

맥스틸 TRON G20의 가격은 다나와 기준 약 19000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1~2만원대의 게이밍 마우스에 자주 사용되는 ADNS-3050 센서보다 한 단계 상위급인 ADNS-3090 센서를 채택하여 가성비는 뛰어나보이네요.

※ 패키지 및 외형

맥스틸 TRON G20의 패키지는 블랙과 오렌지 색상이 조합되어 있으며 제품의 주요 기능에 대해 간단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건 역시 ADNS-3090 센서네요.

박스를 열어보면 위와 같은 구성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구성품은 마우스 본체와 여분의 테프론 글라이드겠네요.

매뉴얼은 여러 국가의 언어로 번역되어있으며 제품의 기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기재되어있습니다.

맥스틸 TRON G20 마우스는 좌우대칭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오른손이든 왼손이든 꽤 편한 그립감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진으로는 느끼기 힘들겠지만 마우스의 크기는 꽤 작은편에 속합니다.

마우스 휠 밑에는 DPI 변경 버튼이 존재하며 마우스의 좌측에는 2개의 사이드 버튼이 위치합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브라우저의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로 사용되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매크로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케이블은 최근 게이밍 기어의 대세나 다름없는 패브릭 소재 + 금 도금 단자 + 노이즈 필터의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케이블 타이가 제공되어 선 정리가 매우 간편합니다.

※ 소프트웨어 및 LED

맥스틸 TRON G20의 전용 소프트웨어는 맥스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설치과정은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고 좌측을 보면 BUTTON CONTROL, SENSITIVITY CONTROL, LIGHT CONTROL 세 가지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각 메뉴는 순서대로 버튼 기능과 매크로 등의 버튼 설정, 마우스 감도와 DPI 등의 감도 설정, 그리고 LED 효과 설정의 기능을 합니다.
BUTTON CONTROL 메뉴에서는 마우스의 버튼에 기능이나 매크로를 따로 지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는 좌측의 사이드 버튼을 FPS 게임 재장전으로 지정하여 사용하는 중입니다.

SENSITIVITY CONTROL 메뉴에서는 마우스의 감도, DPI, 폴링레이트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DPI 변경 버튼을 누를 때마다 변경되는 DPI의 기본값은 800, 1600, 3200, 4000입니다.

LIGHT CONTROL 메뉴에서는 마우스의 LED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LED 항상 켜짐, LED 항상 꺼짐, LED 숨쉬기 모드의 3가지 프로필이 존재하며 세부적으로는 LED 숨쉬기 모드의 속도와 LED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LED 숨쉬기 모드 효과를 빨간색, 보라색, 파란색, 초록색 순으로 촬영하였습니다.
맥스틸 TRON G20 말고도 다른 마우스나 키보드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효과인만큼 가장 심플한 LED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다른 LED 효과 프로필의 부족은 살짝 아쉽네요.

※ 총평
맥스틸 TRON G60 이후로 처음 사용해보는 맥스틸의 게이밍 기어입니다.
개인적으로 G60 마우스를 구입할 때는 그립감, 센서의 성능보다는 화려한 LED 효과에 주목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맥스틸 TRON G20의 부족한 LED 효과는 살짝 아쉽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른 1~2만원대 마우스와는 달리 ADNS-3090 센서를 채택하여 가성비가 우월하고 좌우대칭의 형태 덕분에 오른손잡이, 왼손잡이 모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 덕분에 손의 크기가 크지 않은 분들에게 잘 맞을 것이고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마우스보다 조금이라도 고성능의 센서를 원한다면 맥스틸 TRON G20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사용기는 컴웨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댓글 : 0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