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출시 게임은? 퀘이사존 10월 게임 캘린더~!!

퀘이사존중독 76 2310 41

퀘이사존 10월 게임 캘린더~!!

 

8e260ce6dffa579e1c385a081dc5a7c6_1505374

 

안녕하세요. 퀘이사존중독입니다. 

어느덧 무더웠던 여름도 끝자락을 맞이하고, 풍성한 한가위가 코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는 10월 2일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면서, 10일간의 장기 연휴가 제공되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고, 게임을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추석 연휴가 아니라 하더라도 10월 1일 국군의 날, 2일 노인의 날, 3일 개천절, 4일 추석, 9일 한글날로써 연휴기간 동안 뜻깊은 날이 많습니다.

 

그럼 10월에는 어떤 게임들이 출시하는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a6cf753078e4cfbbc3e690919c3e5e17_1506756
82f70dba7aef5d59e5d084ba936a16e3_1507603
 

 

 

10월 | October

 


2일 - 라스트 데이 오브 준 [Last Day of June] 
10월의 첫 테이프를 끊는 신작은 H2인터렉티브에서 공식 한국어 지원, 유통하는 PS4 「라스트 데이 오브 준」입니다. 라스트 데이 오브 준은 프로그레시브 락 뮤지션인 스티븐 윌슨(Steven Wilson)의 대표곡 중 하나인 드라이브 홈(Drive Home)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사랑과 상실에 관한 주제를 다루는 서정적인 어드벤처 게임으로 스팀판은 8월에 선출시하여, 이미 수많은 유튜버가 관련 콘텐츠를 만들어 낼 만큼 기대 이상의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장르: 인디,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 PS4 
가격: 21,000 원 [스팀]




 

3일 - 포르자 모터스포츠 7 [Forza Motorsport 7]

XBOX 진영의 대표작 포르자 모터스포츠 7입니다. 전작인 포르자 호라이즌 3가 호주의 자연경관을 달리는 아케이드 적 요소가 더 강한 시리즈라면,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심장을 자극하는 전통적인 레이싱에 더 초점을 맞추었으며, 주행 중에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날씨 효과와 XBOX ONE X에서 플레이시 무려 4K(3840 x 2160 해상도) 60 fps을 매우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포르자 시리즈는 XBOX 패드를 최대한 활용하여 주행과 노면의 특성에 따라 트리거 버튼에 진동이 오는 임펄스 트리거가 적용되어 출시하는 레이싱 게임으로 뛰어난 손맛이 기대되는 하반기 최고의 레이싱 게임입니다.

 

장르: 레이싱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 XBOX

가격: 59,900 원 [윈도우 스토어]

 

 

 

 

 

4일 - ①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 [Battle Chasers: Nightwar]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는 서양 RPG의 색채감을 JRPG(고전 파이널 판타지)의 포맷에 덮어 씌운듯한 턴제 사이드뷰 전투 방식을 취하고 있는 RPG 게임입니다. 6명의 영웅 중에서 3명을 선택하여 파티를 구성하여 전투를 진행하며 E3와 게임스컴에서 호평받은 기대작입니다.

THQ Nordic에서 배급하며, 과거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노르딕 게임 중 데드폴 어드벤처와 에딘 카터의 실종의 독점 공식 한글화, 독점 한글 패치를 제공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구매 전 한 번 쯤 체크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 공식 한국어 지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국내 유통사의 역할이 이렇게 중요합니다!

 

장르: 인디,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 PS4 / XBOX

가격: 30,000 원 [스팀]

 

 

 

 

 

4일 - ② 드래곤즈 도그마: 다크 어리즌 [Dragon's Dogma: Dark Arisen]

PC로 지난 2016년 1월에 출시한 바 있는 드래곤즈 도그마: 다크 어리즌이 PS4와 XBOX로 출시합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다크 어리즌은 2012년 5월에 PS3, XBOX 360으로 출시했었던 드래곤즈 도그마에 추가 지형 등이 포함된 2013년 출시된 완전판 같은 것으로 현세대로의 콘솔 세대 이식이라고 여기시면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드래곤즈 도그마는 액션 게임의 명가인 CAPCOM 제작답게 뛰어난 타격감을 지닌 액션 RPG 게임으로 거대 보스 몬스터를 올라타서 공격할 수 있는 등 흥미로운 요소가 잘 결합된 게임입니다.

 

장르: 액션, RPG, 어드벤처 | 한국어 미지원 [PC판 유저 한글 패치 있음]

플랫폼: PS4 / XBOX [PC는 2016년 1월 선발매, 스팀 링크]

가격: 36,300 원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6일 - A Hat in Time 

킥 스타터 모금을 통해 개발된 A Hat in Time은 3D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행성 간 여행을 하는 어린 소녀'Hat Kid'가 집으로 돌아가는 중 마피아 마을의 마피아가 '날으는 배 세금'을 징수하고 우주선의 연료인 '시간의 조각들'을 전 세계에 흩어지게 하여 다시 되찾아가는 스토리를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장르: 인디, 어드벤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 PS4 / XBOX

가격: 미정 [스팀]


 

 

 

 

11일 - ① 미들-어스: 섀도우 오브 워 [Middle-earth™: Shadow of War™]

1편은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고 출시했으나, 2014년 최다 GOTY 2위에 빛나는 저력을 과시하며 '시작은 미약했으나, 끝은 창대했던 게임! 미들-어스: 섀도우 오브 모르도르의 후속작인 섀도우 오브 워=전쟁의 그림자입니다.

J.R.R 톨킨이 창조한 판타지 소설 '반지의 제왕'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는 작품으로 독창적이고 유니크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호쾌한 액션과 우르크와의 전투가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최근 NVIDIA의 공식 스폰서 게임으로 지정되어 지포스 GTX 1080 / 1080 Ti 구매 시 게임 코드 증정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장르: 액션, RPG,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 PS4 / XBOX

가격: 64,900 원 [스팀]

 

 

 

 

  

 

11일 - ② 라이덴 V: 감독판 [Raiden V: Director's Cut | 雷電 V]

오락실에서 라이덴 시리즈를 플레이해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라이덴 25주년 기념으로 출시되는 라이덴 V: 감독판입니다. 그동안의 라이덴이 스토리 라인없이 단순히 쏘고 부수는 비행 슈팅 게임이었다면 라이덴 V는 스토리가 도입되었고, 주인공의 기체도 총알 한 방에 터져나가는 폭죽이 아니라 내구도 개념이 도입되었습니다. 기체를 선택할 수 있고 기체에 따라서 보조 무기가 고정되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기체의 선택도 중요해졌습니다.


장르: 슈팅, 액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 PS4 [XBOX는 2016년 5월 일반판 선발매]

가격: 가격 미정 [스팀]






13일 - 이블 위딘 2 [The Evil Within 2]

베데스다와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창시자 미카미 신지의 만남이라는 점에서도 큰 기대를 모았던 호러, 액션 게임 이블 위딘의 후속작입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주인공은 '세바스찬 카스텔라노스'형사이며, 죽은 줄로만 알았던 딸 '릴리'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릴리를 구하기 위해 악몽의 세계 STEM으로 다시 떠납니다.

 

그동안 베데스다는 공식 한국어 지원에 매우 인색한 메이저 제작사였지만, 국내 퍼블리싱을 맡고있는 H2인터렉티브[다이렉트 게임즈]에서 베데스다 게임들의 독점 한글 패치 제작 및 공식 한국어 지원을 늘려가고 있기 때문에 이번 공식 한글화 지원을 통해서 향후 출시할 베데스다 게임들에 대한 한국어 지원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군요.

 

장르: 호러,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 PS4 / XBOX

가격: 69,000 [스팀]

 

 

 

 

 

17일 - ①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Gran Turismo Sport]

최고의 레이싱 게임을 거론할 때 XBOX 진영에 포르자 시리즈가 있다면, PS4 진영에는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가 있습니다. 그만큼 양 진영을 대표하는 레이싱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르자 시리즈가 최근 포르자 호라이즌 3를 윈도우 스토어로도 출시하며 PC까지 저변을 넓히면서 포르자 시리즈의 재미를 PC 게이머에게까지 알렸고 상당한 팬층을 추가 확보한 반면,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는 연이은 발매 연기, 충격적인 저퀄리티 데모 영상, 빈약한 차량 라이센스로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출시 이전이기 때문에 속단하기는 이르며, 그란 시리즈 역시 전통적으로 뛰어난 레이싱 재미를 선사해왔던 시리즈이기 때문에 뚜껑을 열고 포르자와 그란 투리스모를 비교해봐야겠지요. 

※ 차량 라이센스 비교:  포르자 모터스포츠 7: 700대 (정가 59,900 원)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177대 (정가 59,800 원, DLC 발매로 차량 추가 계획)


장르: 레이싱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59,800 원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17일 - ② 사우스 파크™: The Fractured but Whole™

인기 블랙 코미디 애니메이션인 사우스 파크 시리즈의 게임화, 그 두 번째 The Fractured but Whole!!

전작이라 할 수 있는 [사우스 파크™: 진실의 막대]가 사우스 파크 특유의 코미디 요소가 잘 살아있는 RPG 게임으로 출시하면서 게임 평론가와 FAN 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한글 제목을 써드리고자 합니다만 이 게임은 중의적 표현으로 부제목을 번역하기 애매한 부분이 있는데, 전편인 진실의 막대와 달리 The Fractured but Whole™은 '분열된 전체'라고 해석할 수 있겠으나, but Whole을 발음만 놓고 butt hole로 번역하면 '파열된 항문'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사팍 시리즈는 이런 블랙 코미디의 요소가 강점인 게임이구요 ^^;;


장르: RPG | 한국어 미지원 [1편은 유저 패치있음]

플랫폼: PC / PS4 / XBOX

가격: 65,000 원 [스팀]






17일 - ③ WWE 2K18

한 시대를 풍미했었던 프로레슬러들과 현세대 최고의 프로레슬러들을 게임에서나마 맞대결을 시켜본다면 어떨까요? 구세대 콘솔로의 발매 대신, 선수들과 텍스처가 개선된 새로운 그래픽 엔진이 적용된 WWE 2K18은 프로레슬링답게 링 안팎에서도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용한 시합이 가능하고 8인 매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장르: 스포츠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S4 / XBOX

가격: 65,000 원 [PS 스토어]






18일 - ELEX

고딕(Gothic) 시리즈와 리즌(Risen) 시리즈를 제작했었던 Piranha Bytes社의 새로운 액션 RPG 게임입니다. 새로운 IP라서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피라냐 바이트가 만드는 게임들이 특정 골수팬을 만들어왔던 만큼 주시해 볼 만 합니다.


장르: 액션, 어드벤처, RPG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 PS4 / XBOX

가격: 50,000 원 [스팀]




 

 

19일 - ①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결정판 [AGE of EMPIRES: Defintive Edition]

국내에서는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스타크래프트가 초대박이 났었고 판타지 세계관의 워크래프트, 평행우주의 근미래라고 볼 수 있는 C&C 같은 RTS들이 이름을 떨칠 때,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에 세계사를 접목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의 등장은 매우 신선한 충격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단순히 상대를 죽여서 승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외교를 통한 전략까지 가미되어 문명과도 흡사한 요소가 있고 이를 토대로 역사-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이라는 장르를 선도한 작품은 단언컨데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입니다. 

현재 1편: 결정판뿐만 아니라 후속작 들의 결정판도 예고되어 있고, 얼마전 쾰른 게임즈컴에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출시도 확정되었기 때문에 마이크로 소프트가 매우 야심 차게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 [2017년 10월 14일] 내년 초로 발매가 연기되었습니다.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가격: 24,900 원 [윈도우 스토어]






19일 - ② 포춘 스트리트 DRAGON QUEST® & FINAL FANTASY® 30th ANNIVERSARY

부루마블처럼 주사위를 던져 각 칸을 진행하며 자신의 상점을 구입해서, 최고/최후의 부자가 되는 보드게임 포춘 스트리트에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주인공들이 참가합니다. JRPG를 개척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DQ의 주인공들은 우리에게 드래곤볼로 익숙한 토리야마 아키라의 일러스트 기반이고, JRPG를 세계로 알린 FF 시리즈의 주인공들이 귀여운 그림체로 등장합니다. 영상 속 DQ 시리즈 서곡만 들어도 옛 생각에 가슴이 뛰는군요!


장르: 보드 게임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 PS VITA

가격: 69,800 원[PS STORE]





19일 - ③ 거영도시 [City Shrouded in Shadow]

괴멸적인 재해를 입은 도시에서 생존하는 서바이벌, 어드벤처 게임인 절체절명도시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절체절명도시 3의 소재였던 대지진과 2011년 3월이라는 게임 배경에, 그런데 실제로 2011년 3월 11일 도호쿠 대지진(후쿠시마 원전 사고가 발생했던 지진)이 발생하며 전 일본을 뒤흔들었던 자연재해의 발생 이후 절체절명도시 시리즈는 폐지되었습니다. 

새롭게 출시하는 거영도시는 자연재해 대신 巨(클 거), 影(그림자 영)을 써서 에반게리온, 울트라맨과 같은 거대 히어로와 사도, 가메라 등과 같은 거대 괴수 사이에서 생존하는 것이 목적인 게임입니다.


장르: 생존 어드벤처 | 한국어 지원 미정

플랫폼: PS4

가격: 미정



※ 다음 페이지에서 20일 이후 출시되는 게임 소개가 계속 됩니다.


 

 

 

 

 

 

 

 

 

 cb415956021707cdf528fd73f8560734_1505986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작성자

현재 레벨 : QM 퀘이사존중독  QM
11,995 (99.9%)

옆동네 그녀석입니다.

    댓글 : 76
아리아  
오 울펜 나오네요.
물만두  
저번달도 봤었던거 같은데 정말 감사합니다!!
MANNER100  
미들어스가 제일 기대 되네요.
starfish  
이블위딘 2 예약구매하고 기다리는중인데.. 하고싶네요..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3점을 획득하였습니다!

StoneDrago…  
이번달은 미들어스 다음달은 배틀프론트2~
가나로모시이  
미들어스 출시 후 반응 좋으면 지갑 탈탈~
iai6203  
미들어스, 울펜 너무 기대된다
ㅎㄹㅊㄱ  
이블 위딘을 할인할 때 살 껄..... 이라는 후회가 들긴 하네요 ㅋㅋㅋ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4점을 획득하였습니다!

불량한녀석  
정보 감사합니다.
아르르르  
출시되고 플레이 영상보니까 배틀체이서가 의외로 잘 만든 게임 같습니다
Moondream1…  
쿵딱쿵! ㅋㅋ 태고의 달인이 기대되네요
주뇽s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향기짱  
다 해보고 싶네요..ㅎㅎ;
퀘이샤짱  
기대되는것뿐ㅇ네요 빨리해보고싳어요
발라니스  
반지의 제왕의 스토리가 연관되어있다는게 흥미롭네요 ㅇ_ㅇ)....11월달 출시예정작도 알고 싶네요
마탸  
a hat in time 재밌게 플레이하고있고! 이블위딘2 정말 기대중이에요
perper  
포르자와 미들어스가 기대되네요. 벌써 출시가 됬다니 구매를 할 지 말 지 너무 고민됩니다!
사놓고 엔딩을 못 본 게임도 적지 않지만 결국은 구매를 할 것 같습니다. ㅠ
anam  
매달 좋은게임들이 많이 나오는군요 ㅎㅎ
퓨타존  
연말 되니 게임들이 속속 출시하는군요.
세페라  
베가를 못사서 게임을 못하고 있어요.
ThursDay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치맨  
미들어스 쉐도우 오브 워 pc판 용량이 70gb랍니다ㄷㄷ
블루쵸파  
울펜슈타인 기대중입니다!
금발미녀  
흐음... 고민되네요
마법거북  
역시 개인적으론 미들어스가 제일 기대되네요.
킹죠di  
울펜 ㄷㄷ 기대되네요
wella  
어크 나오면 꼭산다
조똥88  
제 rx480 4gb는 이번에도 살아남을수 있을지...
algalon  
이번달 짱짱하네요 ㅎ
kangend  
이블위딘 기대됩니당 ㅋㅋ
Dellrik  
이블위딘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꼼돌  
와 ㅋㅋ 좋네요
겨운  
10월은 기대중인 신작이 많이 출시되네요.
매달 잘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Doubleplot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가 기대됩니다.
에너자이저  
아직도 해야 될 게임이 산더미처럼 남아 있는데 재밌는 게임이 너무 많아서 고민입니다.
pixy  
지갑이 무사히 살아남을수 있을지 걱정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