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제어판 3D 설정에 대한 설명

연몽 28 980 17

퀘이사 존에서는 첫 팁/노하우 게시판 글쓰기네요! 잘 부탁드립니다(__)

이전에 검은 동네에서도 올린 적 있지만 몇 가지 변경사항도 있고 엔비디아 900번대 이후 새로 생긴 기능도 있어서 올려봅니다.

각 기능의 깊은 설명까진 못한 점 미리 죄송합니다.

간단하게 이런 기능이 있다? 정도로만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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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탕화면 우 클릭 후 엔비디아 제어판에 들어가면 보이는 창입니다.

여러 가지 기능들의 설명을 써보도록 하죠!

 

CUDA-GPU: 어떤 그래픽카드의 기능을 설정할 것인지 선택하는 항목입니다.

DSR- 매끄러움: DSR-요소와 같이 이용합니다. 해상도가 늘어남에 따라 화면이 선명하게 or 부드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DSR- 요소: 해상도를 배수에 따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DSR 기능의 자세한 설명은 글 업데이트 후에 따로 올리겠습니다)

가상 현실 사전 렌더링 프레임: VR 기기에 대한 설정입니다. 화면을 미리 설정에 따라 읽어둡니다.

다중 디스플레이/혼성 GPU 가속: 다중 디스플레이 성능 모드는 듀얼 모니터 이상의 사용자를 위한 옵션입니다. 모니터 두 개 사용 시 윈도우 클릭한 쪽을 더 집중해서 렌더링 하게 해줍니다.

다중 프레임 샘플링 AA: 2X MSAA 수준의 부하로 4X MSAA 수준의 품질을 실현하는 안티앨리어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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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직 동기: 모니터가 표현할 수 있는 만큼 내보내서 그래픽카드와 CPU의 전력 소모를 그만큼 감소시킨다는 점입니다.

쉐이더캐시: 하드에 쉐이더 파일을 캐시 해둠으로써 CPU 사용률을 줄이는 기능입니다.

스레드 최적화: 사용 중인 CPU 코어들을 최적화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앤티앨리어싱-모드: 앤티앨리어싱은 품질이라 보시면 됩니다. 게임에서 화면이 계단 져 보이는 현상(계단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앤티앨리어싱-설정: 계단현상을 줄여주고 매끄러운 라인을 넣어줍니다.

앤티앨리어싱-투명도: 물체를 부드럽게 뭉개서 날카로운 부분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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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티앨리어싱-감마교정: 색채의 품질을 올려줍니다.

앤티앨리어싱-FXAA: 앤티앨리어싱 기능중하나입니다. 그외 앤티앨리어싱기능들은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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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대해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앤티앨리어싱기능들은 좋은 기능들이지만 그만큼 성능을 많이 써먹습니다.(프레임 저하 요인)

 

앰비언트 오클루젼: 면과 면이 만나는 곳을 어둡게 해서 그림자를 넣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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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방성 필터링: 멀리 있는 텍스처가 흐리게 보이는 것을 깔끔하게 보여줍니다.(안티와 다르게 프레임이 크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전원 관리 모드: 최고 성능 선호로 할 경우 아이들일 때도 항상 풀클럭을 유지합니다. 사용자에 따라 알맞게 사용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최대 사전 렌더링 프레임: 그래픽카드가 프레임을 처리하기 전에 CPU가 미리 준비합니다.

텍스처 필터링-삼선형 최적화: 이미지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는 옵션입니다.

텍스처 필터링-음성 LOD 바이어스: 원거리의 물체는 조금 흐리게 가까이 있는 물체는 선명하게 표현해주는 기능입니다.

텍스처 필터링-이방성 샘플 최적화: 이방성 필터링의 최대치를 제한해서 성능을 올려줍니다. 멀리 있는 게 뭉개져 보입니다.

연산 성능 최적화: 최근 드라이버 업데이트 이후 900번대 그래픽카드의 3D 제어판에 생겨났습니다. 설명대로 일부 연산 응용 프로그램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그래픽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설명한 것들 중에 틀린 것도 많을 것이고 오타도 일부 있을 것입니다. 덧글로 말씀 주시면 최대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틀린 부분에 관해서 좀 더 자세한 설명을 하고 싶으시다면 팁 게시판에 따로 올려주시면 더욱더 고맙겠습니다^^

 

모든자료의 출처:

다중 프레임 샘플링 AA https://gigglehd.com/zbxe/11999777 

삼중버퍼링 사진 https://namu.wiki/w/%EC%82%BC%EC%A4%91%20%EB%B2%84%ED%8D%BC%EB%A7%81

다중스레드 최적화 https://www.ibm.com/support/knowledgecenter/ko/SSCL6D_10.0.0/Optimize/Administer/multiThreading.html

안티앨리어싱 사진 http://www.chw.net/foro/tarjetas-video/1010672-hdao-y-ssao-filtros-msaa-amd-fxaa-nvidia.html

안티앨리어싱 투명도 http://blog.naver.com/beklova/220766356762

앰비언트 자세한설명https://namu.wiki/w/%EC%95%B0%EB%B9%84%EC%96%B8%ED%8A%B8%20%EC%98%A4%ED%81%B4%EB%A3%A8%EC%A0%84

앰비언트 사진 http://blog.naver.com/imdlwodud/220758317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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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현재 레벨 : 수성 연몽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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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 28
첸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갓사존  
좋은 정보군요!
유용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치사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루도  
추천!
태기  
좋은 자료네요 ㅊㅊㅊ
오코너  
좋은자료네여
러브홀릭  
정보 감사합니다.
일렉트언니  
좋은정보 캄사합니당
천볼트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zzoobi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볼트로이  
정말 잘 보고 갑니다.
잘 설명해주신거 같네요 ~!
TERMINATOR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롱스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Mamette  
감귤입니다!
하디몽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KimTii  
추천입니다!
노머시  
추측만 하는 정도였는데 확실히 정의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연몽  
좋아요!
Deca  
정말 좋은 정보네요.
정성이 느껴집니다.
장비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라달  
스크랩 하고 싶은정도의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추천!
연몽  
감사합니다~
흑태세  
앰비어트 오클루젼 신기하네요
MANNER100  
앰비언트 오클루젼 사진으로 보니 확 티가 나네요.
전체적으로 유용해서 스크랩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연몽  
사양을 많이먹긴하지만 오클루젼자체가 좋긴하죠~ 스크랩 감사합니다
scv0001  
정보감사합니다
Deca  
쉬운 말로 써 있는데도 실제 적용하기에는 어렵네요.
아직 모르는게 많은가 보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연몽  
최대한 쉽게 풀려고 했지만 너무 쉽게 풀어버리면 왜곡되는 일이 있었던지라 아쉬움이 남네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5점을 획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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