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존 AS서비스 추가 후기 남깁니다. 커뮤니티는 위대하다(?)

http://quasarzone.co.kr/bbs/board.php?bo_table=qb_free&wr_id=372961

 

위 링크의 추가 후기 글을 올립니다.

 

음......커뮤니티의 힘인 것인지? 아니면 컴퓨존이 정신을 차렸는지는 모르겠으나,

 

다시는 이용 안하겠다는 게시글을 올린 후 며칠 뒤에 컴퓨존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컴퓨존 근무하는 직원분이 직접 저한테 전화가 와서 말하더군요.

 

 

직원 曰 고객님 모니터 문제로 고생 많으셨죠?  

 

직원 曰 저희가 모니터  AS 서비스 도중에  착오와 불쾌함을 드렸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아예 새제품으로 새로 받아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라고 물으시더군요.  

 

근데 저는 이미 네이버페이로 구매확정을 누른 상태였던지라 난감했었는데도 불구하고  제가 원하면  컴퓨존에서 새제품 모니터를 책임지고 바로 선발송을 해주겠다고 전화로 말하더군요. 그리고 오늘 새제품을 받았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새제품 교환받아서 저는 당연히 좋습니다.  이 상황에 안좋을 수 있는 분이 있겠습니까?

 

 컴퓨존 관계자분 이 글을 보신다면 새제품 교환 해준것은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 고마운 것은 고마운 일이니까요 )

 

다만, 여기 까지 입니다.  애초에 처음부터 조금만 더 신경써서 AS 서비스를 진행해 줬다면 어땠을까? 이런 생각이 드는군요.

 

한편으로는 제가 하드웨어 커뮤니티 사이트(쿨엔,퀘이사) 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과연 이런 전화가 왔을까? 라는 의문도 들었습니다.

 

 

결론 =  새제품으로 교환 해주신 것은 정말로 고맙습니다만,

 

글쎄요...................... 컴퓨존을 다시 이용하라고 하면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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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 14
메르띠  
유저가 만들어나가는 힘! 중요하죠.
그래도 다행이네요 ㅎㅎ
문어빵  
보내준건 고맙지만
사실 처음부터 좀만 신경써줬으면 생기지 않을 일이죵
현르시  
뭐든 알려지고 나서 대응해주는게 정말 X같네요 ㅋㅋㅋㅋㅋㅋ 이번제닉스때도그렇고 왜 처음에 묻어갈라고 그리 염병들을하는지..
3R AS가 정말 대단한 거였군요
QS세이버  
에에... DP 문제 같은뎃...

해당제품은 컴퓨존의 판매대행이네욧...
업체직발송 제품입니다

컴퓨존에 입고되는것도 아니고 판매업체와 구매자 본인 사이에 브로커 처럼 일하는거에요 ㅎ

예를 들어 컴퓨존에서 구매한 MSI 그래픽카드를 컴퓨존에 AS신청을 하면, 컴퓨존에서 반석전자(예시) 유통사로 다시 택배가 갑니다. 반석전자에서 제품의 하자에 대한 테스트를 하고 컴퓨존에는 일방적으로 문제 있다(교환,AS진행) 또는 문제가 없다 (컴퓨존 재입고). 차후 소비자에게 다시 돌아가는거죠.
(이건 예전에 컴퓨존 같을때 들은겁니다)

그 사이에 컴퓨존에서 A/S에 대해서 많이 할수있는건 없을껍니다. 그저 고객대응을 할뿐...
하지만 이번에는 컴퓨존에 AS를 대행하셨기에 배송은 컴퓨존이 한게 맞습니다.
"아마" 컴퓨존은 업체에서 AS제품 받은거 포장 뜯지도 않고 바로 택배로 보냈을껀다 (이 한줄은 제 예상입니다.) 빠른 AS 처리가 관건이니까요.

AS가 오래걸린건 어쩔수 없다고 봅니다.
일일이 컴퓨존에서 다 테스트 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일일이 컴퓨존에서 AS제품 업체에 갖다줄수도 없으니까요. 전부 택배로 처리할텐데, 시간걸리는건 어느정도 생각하셔야 할듯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모니터들은 에어캡 없이 올껍니다.
일단 무겁기도 할뿐더러, 모니터 박스안에 전부 까보시면 스티로폼이나 최소한 충격흡수하는 에어캡비슷한게 들어있을꺼에요. 제 55인치 와사비망고 모니터도 컴퓨존에서 주문하고 업체 직배송으로 배달왔는데 에어캡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 아쉽습니다.
래안텍에서 일처리를 잘못한건데, 괜히 큰 대기업 이미지만 깎이는군요

다시한번 강조드리자면 이건 컴퓨존의 AS문제가 아닙니다.

댓글알바라고 하시면 저는 할말이 없습니다.
저는 대구시 수성구에 사는 권준화입니다.
Quatorze  
[@QS세이버] 당연히 모니터 테스트 하려면 시간이 걸리는 것은 당연한 것이니 이해합니다.

근데 주말뺴고 6일이나 걸려서 받았는데 당연히 있어야 할 기본 구성품이 빠져있고, DP 케이블 DVI 케이블 둘다 없어서 6일만에 받은 모니터  사용 조차 못했으며,  에어캡 으로 싸서 보냈는데 받았을때 그냥 박스로만 받는다면 준화님은 기분이 어떠실 것 같으세요?

그 흔한 뽁뽁이 라도 박스 곁에 싸서 주는게 맞는게 아닌가 싶습니다만.

 지금 위에 사진 보시면 저게 오늘 바로 새제품 택배로 받는 것인데 에어캡 보이시죠?

레안택에서는 기본적으로 저렇게 해서 줍니다.

그리고 DP 케이블 관련해서 레안텍 쪽에 제가 직접 통화해서 DP 케이블 불량으로 모니터가 깜빡깜빡 거리는것 같다고 하니  이용 하는데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다면서 바로 DP 케이블 그냥 보내더라고요? 제가 구매영수증이라도 드려야 하나요? 물어도 괜찮습니다 라고 하시고 택배비도 레안텍에서 다내주시고 DP케이블 받았습니다.

레안텍이 문제가 아니라 컴퓨존이 문제에요

굳이 님을 알바라고 생각 할 필요도 없으나,  님이 말씀하신 괜히 큰 대기업 이미지만 깎이는군요 

이 말을 보면 제가 블랙 컨슈머라도 되는것 같아서 기분이 안좋긴 하네요. 


이때 까지 전자제품 사면서 AS 서비스 받은적 거의 없었고 AS서비스 전부다 좋게 받아봤기 때문에

이번에 당한 컴퓨존이 진행한 AS는 정말 어이 없습니다.

하물며 이 모니터 넘어오기 이전에 바로 UHD 모니터 큐닉스꺼 사서 썼었는데, 산지 일주일만에 위와 동일한 증상이 보여서 큐닉스 본사에 교환요청 했더니 초기불량 인정하고 바로 새제품으로 교환해서 보내줬습니다.

이를 보면 컴퓨존과 대처가 차원이 다르죠.

컴퓨존이 중간입장인 것은 저도 압니다. 전자제품 한 두번 사는것도 아니고요. 근데 중간에서 일처리를 똑바로 해줘야죠.

중간에서 일처리 못 할거면 팔지를 말아야죠.
QS세이버  
[@Quatorze] 당연히 보낸대로 안오면 화나는건 당연한거죠
화나는게 맞는거구요

대부분 AS를 맞겨보니 5일정도만에 끝나긴 하던데 이번이 약간 길어진감이 있긴 하네요.

절대로 블랙컨슈머라고 생각한건 아닙니다.
기분나쁘셨다면 정말 사과드립니다.
국내에 컴퓨존만큼 AS를 잘 진행해준 기업이 제 기준에서 아직 없었기에...
제가 거기서 AS 받은게 3~4번 밖에 안되긴 하지만
직접 유통사를 찾아가는것보다 컴퓨존을 통하는게 더 교환이 잘나오는것 같더라구요.

이번에 어디서 포장을 하고 어디서 점검을 하고 어디서 택배를 보냈는지가 관건일듯 하지만, 정말로 컴퓨존이 커뮤니티에서 문제가 생겨서 교환을 해줬는거라면 저도 컴퓨존 안써야겠습니다
Carpediem  
컴퓨존에서 노트북 쿨링패드 불량건으로 인해서 교환을 받은적이 있는데 택배송장도 안보내주고 소식도 없이 오길래

컴퓨존 고객센터에 이러이러 해서 불쾌합니다 라는 글을 남기니 5분도 안되서 제 전화로 전화가 걸려와서 사과도 받고

다음부터는 이렇이렇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하니 알겠습니다 라고 전화를 끊은 기억이 나네요
itFoYo  
맥스틸은.. 그런거 읍따

축하합니다! 행운 포인트 2점을 획득하였습니다!

Complex  
요새 하드웨어 유통사나 판매업체나 왜들 이런걸까요......
꼭 이슈화가 되고 하드웨어 커뮤니티에 글 올라오고 해야 정신을 차리는듯 하네요.....
노머시  
컴퓨존의 자금력 기업이 커서 선발송도 가능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과 기업의 신뢰라는걸 아마도 보여드리기 위해서 선발송을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과거 저도 비슷한 경험을 해보았는데요 물품은 노트북이었습니다. 업체는 컴퓨존은 아니었고 당시 한성 노트북구매하였는데 깨져서왓어요 판매자의 포장실수로 인해 아니나 다를까 주말이 겹쳤고 물건을 받고 확인후 보내준다는 말에 그냥 저를 믿고 먼저 보내주시는게 어떻습니까 저역시 물품은 오늘 보내겠습니다. 판매점과 통화하고 물품센터와 통화후에 그렇게 원활하게 처리가 됐습니다. 조그마한 업체라면 어떨까요 그마저도 힘듭니다 ㅠ 일류서비스 받으신거 정말 축하드립니다. 말씀하신것과 마찬가지로 위와 같은 이유는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요 현재로썬 컴퓨존 이상의 서비스를 하는곳은 현재로써는 국내에 없다정도입니다 ㅠㅠ
Quatorze  
[@노머시] 아 여기서 한가지 집어 드리면 처음에 제가 컴퓨존에 문의했을때 구매한지 이틀만에 이상증세가 보이니 새제품으로 교환 해달라고 했고, 어차피 새제품 교환을 해줄거면 선발송을 해주면 안되겠느냐 해봤습니다만,  안된다고 했습니다.
노머시  
[@Quatorze] 커뮤니티의 힘;이 확실하네요
Quatorze  
[@노머시] 지금이야 커뮤니티의 힘인지 아니면 컴퓨존이 각성을 해서 운좋게 새제품 교환을 받은 것인지는 정확히 알 수는없지만 초기 대처가 많이 아쉽죠 컴퓨존이
뽀얀곰탱  
음 전 다나와 등록 업체중 한군데의 잘못된점을 지적하는 글을 올린후 해당몰 회원자격박탈 당했습니다 아이디 삭제 당했더라구요
그래서 전 그 해당몰을 이상한거 조금만 보이면 다나와쪽에 연락을 취해서 제품이 다나와 검색에 않뜨게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구설수에 크게 오르면 해당 업체는 좋게 되기 위해서 포장을 하고 사후처리를 하고 큰 이슈가 되지 않거나 그 업체가 애초에 크게 부각이 되지 않은 업체이면 저와 같이 처리 해버립니다 그곳을 얼마나 이용을 했고 그곳에서 하는 포인트제도등으로 포인트가 얼마나 모였는지 그딴 여부와 관계 없이 말이죠
제 개인적으로는 각성을 했다고 전혀 보질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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